「아파트관리 주민학교」는 아파트 관리 투명화, 관리비 절감, 공동체 활성화 등 아파트 거주 주민의 참여역량 향상을 위한 과정으로 언제 어디서나 아파트관리에 대해 편리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온라인 학습입니다.
※ 본 강의의 교재는 없으며,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https://openapt.seoul.go.kr) 민원상담>자료실에 '공동주택관리 매뉴얼(21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내용중 개정된 법규사항을 미반영한 부분이 있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향후 강의 콘텐츠 리뉴얼 예정)
[ 주민학교 콘텐츠 정정사항 안내 ] 다운로드
○ 이 과정 수료 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법정교육 이수로 인정됩니다.
○ 과정안내 : 입대의 선출 첫해에는 아파트관리 주민학교 기본과정, 두 번째 해에는 심화과정 수강이 권장되나,
기본과정만 매년 들어도 되고, 심화과정만 매년 들어도 됩니다.
※ 이미 수료한 과정을 재수강 시 ‘재수강신청’ 을 클릭하세요
○ 수강방법 : 로그인 후 ‘수강신청’이나 ‘재수강신청’클릭 > 마이페이지 > ‘ 수강중 강의’ 숫자 클릭해서 수강
※ 강의 공지사항 ※
법정의무교육으로 PC 학습을 권장합니다.
수료증 발급 (★ 자주 묻는 질문)
Q. 강의를 다 들었는데 왜 종료된 강좌에서 안보이나요?
A. 1. 진도율 100% 충족 시 자동으로 수료처리 됩니다.
2. 수료기준 80% 충족 시 학습기간 이후 자동으로 수료처리 됩니다.
예시 ) 3월 1일 수강신청 > 3월 1일~2일(학습기간) > 3월 3일 수료처리
Q. 미수료 라고 나오고, 복습하기만 돼요
A. 교육기간 내 100% 수강하지 않으면 '미수료' 처리가 됩니다.
미수료 처리 시 '재수강 신청' 을 통해 다시 수강해주셔야 합니다.
** 미수료 처리된 강좌는 '복습하기' 를 통해 수강을 해도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Q. 작년에 수료했고 올해 다시 들으려니 복습하기만 나오고 올해 수료증이 나오지 않아요
A. 이미 수료한 과정의 경우 재수강신청을 하고 다시 수강하시면 올해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Q. 수료증 발급 방법
A. [마이페이지] - 종료된 강의 - 인쇄하기 혹은 다운로드하여 출력
** 인쇄 안내사항 : [인쇄하기]를 눌렀는데 '지원불가' , '등록되지 않은 프린트' 일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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